티스토리 뷰

이전 ROWE 5W30 8,000키로 주행 후 토스카때부터 좋아했던 파워클러스터 베이직 5w40 교환했다.

우선 차가 나가는게 다르고 엔진음도 좀더 묵직해졌으며 절제된 디젤의 달달거리는 소리가 난다.

즉 싼티나게 달달달~용달 소리가 아닌 둥둥둥 하는 듣기 좋은 소음?~~ㅋ

 

40점도라 출발이 무겁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아주 맘에 든다, 경쾌하진 않지만 무거운감은 없으니 ^^

연비도 약간 상승한것 같고 아무튼 체감상 차량 컨디션이 매우매우 좋아졌음은 분명하다 ㅋ

 

파워클러스터 베이직의 스펙을 보면

 

디젤용은 B3,B4 와 후처리장치(DPF) 를 만족하는 규격이다.

 

또한 순정유와 점도를 비교해 보면

 

파워클러스터 5w40 동점도 13.56 / 점도 163

순정유 100도 동점도 12.1 / 점도지수 165

 

점도지수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파워클러스터 오일 특성 상 부드러운 느낌이 가장 매력적인 오일이기에

상당히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오일이에요~~

한 8~9천 키로 타고 교환해야겠네요~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