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 ROWE 5W30 8,000키로 주행 후 토스카때부터 좋아했던 파워클러스터 베이직 5w40 교환했다.
우선 차가 나가는게 다르고 엔진음도 좀더 묵직해졌으며 절제된 디젤의 달달거리는 소리가 난다.
즉 싼티나게 달달달~용달 소리가 아닌 둥둥둥 하는 듣기 좋은 소음?~~ㅋ
40점도라 출발이 무겁지 않을까 우려했는데 아주 맘에 든다, 경쾌하진 않지만 무거운감은 없으니 ^^
연비도 약간 상승한것 같고 아무튼 체감상 차량 컨디션이 매우매우 좋아졌음은 분명하다 ㅋ
파워클러스터 베이직의 스펙을 보면
디젤용은 B3,B4 와 후처리장치(DPF) 를 만족하는 규격이다.
또한 순정유와 점도를 비교해 보면
파워클러스터 5w40 동점도 13.56 / 점도 163
순정유 100도 동점도 12.1 / 점도지수 165
점도지수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파워클러스터 오일 특성 상 부드러운 느낌이 가장 매력적인 오일이기에
상당히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오일이에요~~
한 8~9천 키로 타고 교환해야겠네요~
'Car & Life > Chevrolet Cruz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루즈5 디젤] 암스 유러피언포뮬러 5W40 합성유 오일 교환 (0) | 2013.10.10 |
---|---|
외가에서 찍어본 크루즈5~ 토스카도 함께 ㅋ (0) | 2013.08.16 |
[크루즈 시승기] 2013년 크루즈5 디젤 16,000키로 시승기 (4) | 2013.02.28 |
2013년형 크루즈5 디젤 주차장에서 한컷~ (0) | 2013.02.21 |
2013년 크루즈5 디젤 오토 - elm327 + 토크프로 어플 사용기 (7) | 2013.02.21 |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