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루즈5 디젤♪ 강동 서원카공업사에서 모튤 8100 합성유 교환

 

 

 귀여운 우리 붕붕이 오일 교환한지 벌써 7천키로를 돌파해서 추석 장거리 전 교환을 위해 평소 자주가던

강동 서원카공업사를 찾았습니다.

 

무주지포트 강동 협력점이기도 한데요~

사장님이 정식하게 운영하시는 실력 있는 카센터입니다. ㅋ

 

토스카때 우연히 들러 인연이 되어 크루즈5 디젤 출고 후에도 오일교환 및 정비를 위해 꾸준히 다니고 있지요~

 

기존에 사용했던 페트로나스를 계속 사용할까 생각했지만 모튤과 비교해서 뭔가 2%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는지라

이번엔 가장 애용하던 모튤 8100 x-clean plus c3 5w30  으로 다시 돌아왔네요 ㅎ

모튤이 참 말이 많은 오일지만 부드러운 필링에 대해서는 최고인것 같아요 ㅋ

제다가 무주지포트에서 행사까지 하니 가격대비 짱이 아닐지~

 

 

 

 

 

오늘은 추석 연휴 전달이라 회사가 일찍 마친 관계로 오후 2시 예약을 하고

무주지포트 강동점 (서원카공업사)를 찾았습니다.

 

웃으면 반겨주시는 사장님께 박카스 한병 드리고 작업 시작~

 

 

 

 

 

 

 

 

 

 

 

 

 

 

제가 쓰는 오일은 구비가 안되어 있어서 모튤8100 6통~ 준비해서 갔습니다.

크루즈 디젤이 DPF가 달려있어서 아무 오일이나 넣을 수가 없거든요.

모튤 8100 은 C3 등급을 만족합니다~

 

 

 

 

 

 

 

 

 

 

 

 

들여올려진 붕붕이 ㅋㅋ

엉덩이가 참~ 귀여워요~

크루즈5 디젤 타시는 분들 모두 저 엉덩이에 반해서 구매를 결정했다는 이야기가....ㅋ

 

 

 

 

 

 

 

 

 

 

 

엄청 꼬질꼬질 더러운데 이렇게 보니 깨끗해 보이네요~

디테일링 광적으로 했지만 이젠 손세차가 갑이더라구요 ㅋㅋ

손세차 후 직접 왁스만 주차장에서 시공하는 패턴~

 

 

 

 

 

 

 

 

 

 

 

합성유 교환을 위해 드레인으로 1차 빼내고 2차로 잔유제거를 위해 석션작업~

에어로 부는건 수분이 엔진내에 유입될 수 있으니 안하는게 좋아요~

강동 합성유 교환점 서원카센터는 수분필터를 사용해서 에어도 수분 제거를 하고 잔유는 석션으로 최대한 빼주시는 형태입니다.

 

 

 

 

 

 

 

 

 

 

 

 

잔유들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얼마 안지났는데 이만큼이나 나오고 있는데 이게 끝이 아니라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ㅋ

이걸보니 그냥 드레인만 하면 잔유가 최소 1리터 이상 남아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크루즈 디젤은 오일팬 위치도 그렇고 잔유가 많이 남는 스타일이라 석션 작업은 필수 인것 같아요.

 

 

 

 

 

 

 

 

 

 

 

 

이번에 크루즈 디젤 합성유로 구매한 모튤 8100 x-clean+ 5W30

40 점도를 항상 썼는데 요즘 장거리도 안뛰고 시내만 졸졸 댕겨서 30으로 결정했네요~

 

 

 

 

 

 

 

 

 

 

 

 

 

크루즈 디젤은 6리터가 필요합니다.

잔유제거를 많이 하면 할수록 6리터 모두 필요해지죠~

 

 

 

 

 

 

 

 

 

 

 

 

 

 

 

 

잔유제거 후 합성유 교환을 위해 본넷 오픈~~

아주 더럽습니다 ㅠㅠ

 

 

 










크루즈 디젤 모튤 8100 신유 주입~ 콜콜콜~



 











서비스로 엔진룸 세척을 해주시는 사장님 ~


1. 세척 약품 도포

2. 에어건으로 약품 및 오염물 날리기~

3. 왁스도포


 



 


 

 






블링블링 깨끄해진 엔진룸~









집에 주차하고 한컷~

벌써 5만키로가 넘어가지만 처음처럼 쌩쌩 달려주는 붕붕이가 오늘따라 넘 귀엽게 보이네요~

추석 장거리 잘 부탁한다 ㅋㅋㅋ







이상 크루즈 디젤 모튤 8100 합성유 교환기였습니다~



추석때 새벽에 올라오면서 달려보니 역시 고속빨은 40 점도가 맞네요 ㅋ

30은 최고속에서 약간 밍밍한 느낌?ㅋㅋ

밀어주는 느낌이 약간 떨어지네요 ㅎㅎ




강동에서 합성유 교환하실 분은 성내동에 있는 서원카공업사 한번 이용해 보세요^^

사장님 참 친절하고 경험도 많으십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