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수맛집♪ 서대회 무침과 갈치구이가 맛있는 삼학집~



시또와의 순천 여수 여행~

순천 드라마 셋트장도 가고 마지막으로 여수로 향했죠~

돌산 대교도 가보고 구경좀 하다가 여수 맛집 중 뭐가 좋을지 폭풍 검색을 해본 결과

여수는 서대회와 게장이 가장 유명하더군요~


시또가 게장을 못먹는 관계로 서대회 무침을 먹어보기로 결정~


그중 가장 유명한 여수맛집인 삼학집으로 향했습니다.

검색하다보니 여수해양공원쪽으로 이전을 했더라구요~


마침 숙소도 근처로 잡은터라 걸어서 ㄱㄱㄱ~








늦게 도착해서 마감시간이 1시간밖에 남질 않았더군요 ㅠㅠ

바로 주문하고 음식을 기다렸어요 ㅋ






여수 관광 지도 및 역사 사진~

여수에 대한 많은 공부? ㅋㅋ 를 할 수 있었던 찰나의 시간~ ㅋㅋ











여수의 유명한 서대회 맛집 삼학집 메뉴판

저희는 서대회무침과 갈치구이를 각각 1인분씩 시켰어요~










서대회 무침이 먼저 나왔네요~

밥에 비벼 먹으라고 비빔그릇과 김가루가 같이 나옵니다.

쌈이랑 정갈하고 맛있는 반찬들도~













참 맛갈지게 생겼죠?

회가 많은건 아닌데 무랑 야채가 맛있어서 전체적으로 아주 괜찮습니다.

다만 특별한??? 맛을 기대하진 마시고요~ㅋ

상상할 수 있는 그런 맛이에요~

다만 기존 회무침과는 좀 다른 그런 여수만의 맛이 느껴집니다.










여수맛집 삼학집의 서대회 무침













밥은 나중에 비벼 먹기로 하고 우선 한쌈 싸먹어 볼까용?ㅋ














좀 있다가 등장한 갈치구이~












제주도 만큼은 아니더라도 매우 통통한게 살이 많습니다.

그리고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게 간도 딱이에요^^
















맛있는 안주가 있으니 이슬이가 빠질 순 없겠죠?

















이제 서대회 무침에 밥을 비벼 보겠습니다~

콩나물은 제가 넣은거에요 ㅋㅋ
















김가루도 넣고~

멸치도 넣고~ ㅋㅋ

반찬 남은건 다 넣었습니다.














참기름과 고추장 투하~











슥삭슥삭 비벼서~











쌈에도 싸먹어 봤습니다.













아~~해보세요~ ㅋ







여수하면 맛집이 참 많을텐데 삼학집 한군데 밖에 못가본게 좀 아쉽네요~

저녁에 도착해서 1박만 하는 일정이라 시간이 부족했어요

내일은 갓김치 부페를 먹으러 갈 예정입니다~


이상 여수맛집 삼학집 서대회 무침과 갈치구이 후기였습니다~


다만 영업종료 시간이 다 되서 식사하는데 방석을 퍽퍽 정리하시는 모습은 좀 그렇더라구요.

먼지가 그냥....ㅡㅡ;


전체적인 맛은 아주 괜찮았으니 여수여행 가시면 꼭 들려보세요~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