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3 케이스♪ 퀵서클케이스와 전용앱 사용기~



잘 사용하던 G Pro2 를 차 지붕에 놓고 운전하는 만행을 저질렀어요 ㅠㅠ

코엑스에서 영동대교로 가는 오르막길에 떨어져서 여러 차들에게 밟혀 버렸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폰은 즉시 사망...AS 센터에서도 신규 구입을 권장했드랬죠 ..

.... 할부도 많이 남았고 보험도 안들어서 출혈이 매우매우 컸죠 ㅠㅠ



하지만 몹시 놀라왔던건 천호동에서 코엑스까지 차 지붕에 잘 붙어 있었다는 점!!

비도 억수로 온 날이 었거든요 ㅋㅋ



그래서 인터넷으로 구매할려니 시간이 너무 없어서 회사앞 스마트폰 백화점~에 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보단 아기자기하고 감성있는??

LG 스마트폰을 좋아하는지라 최신형 G3 Cat.6 로 결정!!


뽀대나는 샤인 골드!!



그리고 너무 사랑스러운 G3를 보호해줄 케이스를 물색하던 중

정품 G3 퀵서클 케이스가 좋아보이더군요.

전용앱으로 특화까지 되어 있으니 일단은 이걸로 구매 결정~!!

옥이네 가서 번개 같이 구매했더니 그 다음날 도착했네요~




도착한 G3 퀵서클케이스 그리고 액정필름(만원짜리)~














사진에 보이는 시계는 종이로 된 견본품이에요 ㅋㅋ

아직 박스를 뜯기 전의 모습니다.












G3 와 캣6 퀵서클케이스는 구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두깨가 조금 틀려서 호환이 되질 않아요. 잘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제가 구매한건 캣6용~











두근두근~ 포장을 뜯었습니다~

하단에 G3 Cat.6 용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네요~












안에는 이렇게 종이로 견본품이 들어 있습니다.










G3 퀵서클케이스는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고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기존 커버가 수행하던 무선충전과 NFC 기능이 안되는게 아닐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LG정품 퀵서클케이스는 이 두가지를 모두 지원하니 아주 굿이죠~


역시 차도 기계도 순정이 최고임 ㅋㅋㅋㅋ














자 드디어 퀵서클케이스를 끼우고 우리 막내 G2 카메라로 찍어 보았네요 ㅋㅋ

시계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여러 종류가 있는데 전 날씨와 함께 나오는 이 시계가 좋아서 적용해 봤어요~

알림이 오면 동그라미 왼쪽 상단에 아이콘이 보입니다 ㅋ













스와이프해서 화면을 돌리면 이렇게 퀵서클 전용앱 들이 보이는데요

사진에 보이는건 순정 기본값이 아니라 제가 전용앱을 추가로 다운 받아서 적용한 모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건


1. 문자 (내용은 보이지 않음)

2. 통화내역 (스크롤 및 전화 걸기 가능)

3. 카메라

4. 엘지헬스

5. 음악

6. 설정


이렇게 있는데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구글플레이에서 퀵서클로 검색해 보니 전용앱들이 좀 있는데 추가 기능을 모아둔 어플이 있어 적용해 봤습니다.




그 어플은 바로 

Quick Circle Apps


캘린더 

토글스위치 (와이파이 블루투스 핫스팟 등 켜고 끄기)

음악

손전등

다이얼패드

알림센터 (알림온 내용들을 다 볼수 있음)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 아주 막강한 퀵서클 전용앱입니다.











설정을 통해 원하는 앱만 퀵서클에 노출시킬 수 있고 더보기 기능을 통해 









아래처럼 모든 어플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주 굿이죠?? ㅋㅋ


이 어플로 인해 G3 퀵서클케이스 활용도가 엄청 올라가게 된것 같아요.










카메라는 이렇게 작게 실행되구요~

찍으면 사진은 열고 찍는 원본 그대로 저장되니 참 편리합니다~














그다지 감흥없는 엘지 헬스~ㅋㅋ











음악 감상~

보이게는 좋은데 어차피 리모콘에서도 가능하니~크게 획기적이진 않네요~









지금까지 G3 퀵서클케이스+전용앱 사용기였습니다~

단순히 퀵서클 화면만 있고 고정된 정보만 보여주던 기존 폰들의 전용케이스와는 다르게

G3 퀵서클케이스는 전용앱 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구매할 가치가 있는것 같아요.



지원되는 어플도 지금은 몇개 없지만 계속해서 늘어날테니 그떈 더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 전용앱 중에 게임이랑 라인, 후즈콜 등 지원되고 있는 어플도 꽤 되니 기대가 되네요 ㅎㅎ


카톡도 지원된다면 정말 편리할텐데 말이죠 ㅋㅋ

그나저나 남은 G Pro2 할부는 언제 털지 ㅠㅠ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