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박스를 상시로 돌리는 차량 오너들의 공통적인 고민

배터리 방전과 24시간 촬영 불가의 문제

 (저전압 차단으로 인해 얼마못가 촬영이 중단되는)


우리 찌찌도 출고 후부터 항상 상시로 돌려오던터라 1년반이 지난 지금 배터리 상태가 영

시원찮아져서 고민고민하다 지난 주말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장착했당.

(셀로트 파워게이트 제품 18AH)





보조배터리 인산철이 좋다는데......

솔직히 보조배터리에 50만원씩 투자하는건 정말 비추!!

매일 1시간이상 운행하기에 적당한 용량이면 나에겐 딱 좋다.


주행이 거의 없는 (일주일에 한번) 차는 보조배터리 달아도 얼마못간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길~

왜냐??

보조배터리도 충전을 해야되는 존재인데 차가 운행을 안하면 충전이 안되서 어차피 상시 끊김

아니면 분리가능한 형태로 장착해서 가정에서 충전해서 차에 다시 끼우는 방식으로 사용해도 된다.

이경우에는 두개가 있어야겠죠? 특수한 케이스가 아니고서는 비추!!







폭스바겐 CC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장착기 시작합니다.








셀로트 파워게이트 제품으로 장착~

용량은 18AH


아트라스bx의 배터리에 셀로트 아이솔레이터가 결합된 모델이다.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로 많이들 사용하는 듯하여~ 


가격도 적당하고~
















장착은 CC 동호회에서는 유명한 전장튜닝 업체인 가라솔루션(구리점)에서 장착!!
















CC 순정 AGM 배터리

AGM 배터리는 스탑앤고 기능이 있는 차량에서 주로 쓰이는데

충방전 속도가 일반 배터리에 비해 빠른 배터리이다.

여기까지...ㅋㅋ















가느다란 전선이 아닌 굵직한 8게이지쯤 되는 전선으로 배터리와 연결~ (충전용)








휴즈박스에서는 작동하는 전원만 공급~












버튼 3개가 있는데

차량전압 / 보조배터리 전압 / 비상조명기능


단독으로 사용도 가능해서 휴대폰 충전이나 캠핑등에서 사용할수도 있다.












운전석 시트 하단에 쏙 들어감 ㅋ

다만 난 봉다리매트를 써서....쉽게 전압을 확인하지 못한다.ㅋㅋㅋ

걍 잊고 사는게 가장 편한법!!















설치 후 코딩은 서비스로~ㅎ

깜빡히 횟수 조정

회전시 회전방향으로 안개등 점등 (후진시 양쪽 다 점등)

열선 강도 메모리기능

순정 락폴딩 활성화

데이라이트 온오프 메뉴 생성


등 뭐가 많았는데 기억나는건 여기까지 ㅋㅋ







데이라이트 메뉴가 생긴모습 ㅋㅋ






이제 장착 후 상시녹화 기간이 얼마나 연장되었나 볼까~




그 결과!!

아침 출근 시동때까지 끊김 없이 모두 저장되었구나~ 

ㅋㅋㅋㅋ

출근을 위해 다가오는 내모습까지 찍혔네 ㅎㅎ

역시 달길 잘했어.

이제 맘편히....살자~







블랙박스 보조배터리의 장점

1. 블랙박스 상시녹화로 인힌 배터리 수명 단축에 영향을 덜 준다.

배터리가 항상 부족하면 충전을 위해 알터가 계속 돌아가고 그만큼 연료도 소비되고 엔진 힘도 가져다 쓰기에

전체적인 컨디션이 떨어짐

요즘 차는 다 전자제어가 많아서 안정적인 전류가 필수임

전압안정기만 달아도 차가 달라지는 현상을 겪어본 사람은 매우 공감할것임



2. 뭔가 찜찜하던 마음이 매우 편안해 진다. (이게 정말 가장 큰 효과임 ㅋㅋㅋㅋ)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