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실 윈도우는 3.1부터 현재 8.1까지 모두 사용해 봤고 업무나 개인적인 용도로 없어서는 안될

가장 친숙한 OS인만큼 업데이트나 신제품이 출시되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입장인데....






이번 윈도우10은 MS에서 야심차게 기존과 다른 공짜!!로 출시하는 만큼

미리 알아둬야 할 사항들이 많을 것 같아 정리해 보았다.


공짜라도 알건 알고 사용해야지 ㅋㅋ





윈도우10 업데이트 전 알아둬야할 사항들








1. 윈도우10은 무료인가?

기존 정품 사용자에겐 무료이며 7, 8, 8.1 버젼만 가능합니다.

개인만 해당되며 기업은 돈을 내시오~


2016년 7월 28일까지 무료이므로 천천히 생각해도 됩니다.

위의 1년은 무료 업데이트 가능기간이며 업데이트 후에는 평생 사용이 가능하겠죠~



윈도우 7 이전 버젼사용자는 7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7 서비스팩1 이상을 사용한다면 예약에 대한 트레이 아이콘이 있는게 보이실겁니다.

거기를 더블 클릭해서 예약하시면 되요.


바로 오늘 7월 29일부터 예약순서에 따라 진행된다고 하니 맘편히 기다리면 될것 같네요.ㅋㅋ


알림창이 뜬다고 합니다.













3. 업그레이드전 준비해야 할 사항들

하드디스크 여유공간 3GB 정도 필요하고요.

당근 인터넷 연결을 필수입니다.

또 업데이트 설정에서 '확인안함' 으로 되어 있을 경우 안될수도 있으니 변경해 두시구요~


그리고 데이터 백업

이건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부분이니 클라우드에 올려둬도 되고 윈도우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원드라이브를 사용해보셔도 될것 같네요. 15기가 무료~
















4. 호환성

8.1 에서 돌아가는건 다 된다고 하니 믿어봐야겠죠.

다만 초기 출시된 버젼이니 여러가지 문제점은 분명 나타날겁니다. 업데이트로 해결되겠죠^^


















그리고 10에는 엣지라는 기본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볍고 빠르게 만들었다지만 엑티브엑스는 지원안하니 당분간은 IE를 계속 쓰긴해야될 것 같네요.

그지같은 엑티브엑스...



윈도우10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공식홈피

http://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0-specifications








윈도우 10 시스템 요구 사항


최신 OS: Windows 7 SP1 또는 Windows 8.1 Update의 최신 버전을 실행 중인지 확인

프로세서: 1GHz 이상 프로세서 또는 SoC

RAM: 1GB(32비트) 또는 2GB(64비트)

하드 디스크 공간: 16GB(32비트) OS 또는 20GB(64비트) OS

그래픽 카드: DirectX 9 이상(WDDM 1.0 드라이버 포함)

디스플레이: 1024x600






그나저나 뭐든 새로운걸 사용해본다는건 참 기대되는 일이네요^^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