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폭스바겐 CC 순정 쿠폰 3회를 벌써 다 소진한터라 

케미컬 환자인 나는 오일쇼핑을 시작한다 ㅋㅋ



예전 디젤차에는 모튤 8100 을 주로 이용했는데 디젤 차주들의 리퀴몰리 오일에 대한 

평들이 좋아서 한번 넣어보기로 한다.



남양주 the H 

합성유 전문점인데 깔끔한 인테리어가 맘에 쏙들어서 바로 방문해 보았지

내차 바로 앞에 앉아서 정비하는걸 볼수있다는 점이 매우 좋다.








도착해서 우리 찌찌를 리프트에 올리고

매장 안을 둘러본당














탐스런 넘들이 가득 진열되어 있군^^














모튤 300V도 보이고~ 8100 도 보이고~

















메뚜기 색상의 만필터 ㅋㅋ

순정형 필터다.


오일필터는 순정을 사용하고 에어필터는 만필터를 사용~

순정과 동일해서 믿고 써도 되는 제품~
















자 시작해볼까~

인상좋고 친절한 사장님이 작업을 시작하신다 ㅎ

(매우 지적으로 생기셔서 왠지 이질감이....ㅋㅋㅋㅋㅋㅋ)










이번에 넣어볼 녀석인 리퀴몰리 탑텍 4200

DPF가 장착된 폭스바겐 TDI엔진 (TDI, 블루모션, GTD 등)은 

VW 507.00 규격을 사용해야 한다.













예전에 즐겨 쓰던 8100















폭바 순정오일 캐스트롤엣지~

이넘은 걍 소소한데 슬러지가 잘 생긴다는 소리를 들어서 다시 넣을일은 없을듯 하다 ㅋ

그리고 고속빨이 영 밋밋해서리....














리프트 작동!!


















이넘은 에어필터














매우 더럽구나 ㅋㅋ

숨쉬기가 힘들었겠어 우리 찌찌


















요놈은 순정 오일필터~
















먼저 기존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새놈으로 














하부커버를 분리하고 오일 드레인 시작~













그 사이 이떄가 아니면 볼수 없는 하부검사를 스스로 진행 ㅋㅋ

누유를 집중적으로 체크~









뒷바퀴에 달린 이놈이 4세대 할덱스 시스템

4모션 - 가변식 4륜구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놈이다.

평상시엔 앞바퀴에 90% 까지 주다가 코너다 언덕 빗길 등등 스스로 노면을 파악해 뒷바퀴에 

동력을 분배하는 똑똑한놈 ㅎㅎ

















뭐 별다는 이상은 없군 ㅋㅋ















지금보니 배기팁을 너무 끼웠나 ㅋㅋㅋㅋ












공기압 38로 맞추고~

















오일팬에 남은 오일은 이넘으로 셕선!!


















자 이제 새오일을 넣어볼까나~


















폭스바겐 CC에 리퀴몰리 탑텍 4200 투입!!








오일평가를 조금 해보자면


현재 주입 후 2000킬로 정도 운행했는데 결론은 아주 괜찮은 오일인것 같다.

8100 과 비교하면 약간 묵직한 느낌이 들고 소음감소는 이넘이 더 우수한듯~


5점 만점

정숙성, 진동 : 4

펀치력 : 4.5

연비 : 4


추가로 30 점도지만 약간 무거운 30이라고 생각하면 될듯하다^^




이놈으로 겨울을 나고 봄에는 훅스를 한번 넣어봐야겠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