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일교차가 너무 커서 사무실 공기는 너무 덥고

출퇴근 할때는 정말 시원하고 좋은데 실내는 최악이다.


그래서 주말이라도 야외로 나가보자 해서 떠나보았는데

횽횽이랑 오랜만에 데이트도 하고 ㅋㅋ

결혼하고 일만 시켜서 미안해 여보 ㅎㅎㅎ


이번 여행지는 전남 담양!!







저번 달부터 계속 놀러 뛰쳐나가고 싶었지만(?)

행사도 많고 일도 바쁘고 해서 우리 찌찌타고 여행도 못가고 ㅠㅠ


다행히도 주말에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날

담양 가서 신나게 놀고 먹고 또 먹고 왔다.


원래 담양 죽녹원과 담양 떡갈비를 목적으로 갔지만

어라? 담양에서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가 ㅋㅋㅋ

역시 난 럭키가이~!!

덕분에 사람구경을 정말 많이 했다는.....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장 입구부터 봉황새 두마리가 뙇!!

자세히 보면 하나하나 대나무로 만들어져 있다 꼬리까지~!

퀄리티가 아주 굿!!












주 목적인 죽녹원으로 ㄱㄱㄱ

박람회장이 하도 커서 무작정 돌아댕기기에는 무리가 있을 듯했다.

우리는 아침시간에 갔기 때문에 선선할 때 죽녹원을 오전 중으로 돌고 오후에는

박람회장에서 먹고 마시기(?)로.... 먹고 마시는게 축제 아니겠는가 ㅋㅋ










죽녹원 입구~!

대나무 숲과 가을 파란하늘 색감을 보니 기분이 참 좋아졌다*.*

이래서 죽녹원에 가을에 오라는 거구나~ 하고 ㅋㅋ

날씨가 좋으니까 사진도 참 잘나오고 엄청 그리고 막 찍어버렸지 ㅋ

둘 다 들떠서 이럴 때 사진 남겨야 된다며...


담양에서 한 천장은 찍은것 같다.

물론 귀찮아서 아직 다 보지는 못했지만 ㅎ


죽녹원 뒷 편으로는 시가문화촌이 있는데

시가문화촌은 넓게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서

아기들 데리고 온 가족들도 많고

또 돗자리 펴고 도시락 먹고 있는 커플들도 많았음


그 중 제일 관심을 끌었던 건 바로 한.복.체.험.!!!!!!!!!!!

올해 초에 전주 갔을 때 한복체험 하려고 했는데 횽횽이 맘에 드는 한복이 없어서 걍 패스했던

기억이 나서 입어보기로 한다 ㅋㅋ














다행이었다.여긴 맘에 드는게 있는듯 하니 ㅋㅋ

여자의 기분은 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 중 하나이니깐 ㅎ


저고리고르고, 치마고르고, 족두리고르고 계속 쇼핑하듯 골라 입는 모습을 보니

긔엽네 ㅋㅋㅋ


한복체험 말고도 부채만들기 체험장도 있었는데 여기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패스!

그리고 어떤 정자에서는 한복입으신 분께서 판소리를!









1코스 클리어 ㅋ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박람회 탐방에 앞서서 허기를 달래기 위한 코너~!!

실은 이거 먹고 삼십분 뒤에 점심 먹었지만

먹는게 남는거라는 신념은 변함이 없다,









정말 맛있었던 귀여운빵...

죽순모양이여서 죽빵이라고 부르기로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박람회장을 돌아보았다.

대나무라길래 죽부인 이런 거만 걸려있겠거니 했는데

직접 악기연주하고, 헤드폰 속에서 음악나오고, 안에 대나무 집 지어져있고, 대나무 게임도 있고

뭔가 꼬마애들 사이에 섞여서 서로 하려고 경쟁을....ㅋㅋㅋㅋㅋㅋ

약간 뭐랄까 그냥 보는 건 재미없는데 직접 몸으로 하는게 많으니 지루하진 않았다.






전시관 나오면 바로 앞에 줄 엄청 서있는 건물 있길래 물어보니

‘뱀부쇼’라는걸 한다고 한다~ 난는 처음에 뱀? 무슨뱀? 했는데

‘Bamboo Show’ 라고 쓴다고 한다 ㅋㅋㅋ






하루에 8번 공연하는 건데 마침 난 럭키가이니깐 나이쓰 타이밍에 들어가서 바로 입장!!

처음엔 음? 뭐지? 했다가 뭐가 막 날라 다녀서 깜놀ㅋㅋㅋㅋㅋㅋ

이거슨 3D 홀로그램 뮤지컬이었다!! 배우들이 무대에서 노래 부르는데

한 쪽에서 황금 봉황새 내 눈앞으로 날아오고 이런 거 처음 봐서 둘 다 꿀잼!!

이래서 사람들이 보려고 줄을 그렇게 서있었던 거였군~










하도 돌아다녀서 이제 나머지는 점심 먹고 보기로 하고

약간 이 여행의 목적이었던 담양 떡갈비를!!!

죽녹원 앞에 떡갈비 식당들이 쭈르륵 있으니 아무데나 들어가기로!

가격도 구성도 거의 비슷해 보인다.










그래, 너를 위해 담양까지 왔어

보이는가? 저 육즙좔좔 담양 떡갈비가.... 

대잎술은 보너스 ㅋㅋㅋ


원래는 안 마실랬는데 아니 테이블마다 마시고 있어서 우리도 먹어보기로 함


애주가인 우리가 봤을때 아주 괜찮은 맛...무언가 달큰하고 깊은 맛이난다,


 밖에 볼 거리를 너무 많이 두고 와서 마음이 급했던지

식사를 30분만에 마치고(또 폭.풍.흡.입!!!!!!!!!!!!)

우리는 다시 담양 세계대나무박람회장으로 고고!@

입장권 끊을 때 팔찌로 끊는데 그거 보여주면 재입장 되니 참고하시길~









한 쪽에는 체험부스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그 많던 사람들이 다 여기에 있었군 ㅋㅋㅋㅋ







여기는 대나무로 드림캐쳐 만드는 부스!

대나무를 링모양으로 잘라서 거기에 오색빛깔 실을 엮어서 만드는 건데

예전에 어느 드라마에서 드림캐쳐 유행했었던 것 같은데

직접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직접 해보기로~












이것은 나의 완성품!! ㅋㅋ

커플이 하기에 아주 좋은 체험부스다

20~30가지 체험활동부스가 있으니 그 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거로 선택해서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대나무를 만끽 해보길 추천한다ㅋㅋ


볼 게 하도 많고 박람회장도 엄청 넓으니

시간을 충분히 잡고 와서 대충 보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을듯~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은 먹을 게 많아서...하하핳

전라도 음식은 믿고 먹는거니 ㅋㅋ


거기에 축제 먹거리까지 함께 하니 이건 마치 실시간 먹방티비...?






아참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는 10월 31일 까지임!!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