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프로를 구입하고 가장 먼저 설정한게 바로 한영키 전환이다.

option + space 나 시에라부터 적용된 Capslock 을 쓰는게 영 적응이 안되어서 작업 효율이 최악인지라 

오른쪽 cmd 버튼으로 대체해서 사용하니 정말 천국이다 ㅋㅋ


이와 관련된 팁은 아래 링크를 보면 금방 따라할 수 있다.

http://macnews.tistory.com/5043



하지만 내가 지금 말하고자 하는 팁은 한영 전환을 하지 않고도 글자 하나만 순간적으로 다른 언어로 입력하고자 할때 유용하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문장을 입력한다고 치면....


"나는 오늘 A학점을 받기위해 b16 강의실에서 밤샘 공부를 했다."


여기서 사용하는 키는 alt(option) 이다.


한글 입력상태에서 alt(option) 키를 누르고 단어를 입력하면 다른 언어로 입력되는걸 확인할 수 있다. ㅎㅎ

물론 한영키 눌러서 바꾸고 해도 되지만 하나만 입력할때는 나름 쓸모가 있는듯^^


대단한 맥OS 팁은 아니지만 이런거 하나하나 알아갈수록 정말 잼나는 맥인것 같다.


즐맥~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