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말리부 디젤] 말리부 디젤 출시 스펙 예측

View Comments




쉐보레 말리부 디젤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엄청 많을 것 같은데요.

저 또한 말리부 디젤을 기다리다 못해 크루즈 디젤로 가야되나 정말 고민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괜찮은 자료를 발견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쉐보레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쉐보레 말리부~  정말 기다렸는데...정말 잘 만든차인데....

휘발류 2.0 의 한계와 토스카를 당장 버리고 갈아타야 될 이유도 없었죠.


하지만 지금은 고속도로에서 현대 SUV들과 준준형 한테까지 따이니 (초반 가속에서 밀리더군요) 좀 달리기 성능도

중요시 하게 되는데 말리부는 출력면에서 큰 매리트가 없었죠. 닥 중형차만큼만 달리는...

연비도 그렇구요...


다 서론이 길었는데 가장 먼저 예측할 수 있는 말리부 디젤의 엔진은 올란도와 크루즈 엔진입니다.

또한 GM의 월드 메이커에서 가져올 다른 디젤 엔진들도 많기에 예측의 예측만 할 뿐이죠.


이런 상황에서 정말 잘 정리된 글을 보고 포스팅하려 합니다.



 





위 사진은 말리부 가솔린 엔진과 계기판입니다.

RPM 은 8000까지 있고 엔진은 에코텍 가솔린 엔진입니다.


말리부 가솔린 2.0 제원

최대출력 : 141 마력 / 최대 토크 : 18.8

연비  : 자동 12.4km/ℓ (3등급) 







 

말리부 디젤 출시 스펙 예측



위 사진은 말리부 디젤 사진입니다.

RPM 은 6000 까지 있고 5000부터 래드존입니다. 엔진은 에코텍 디젤 엔진이며 앞쪽에 터빈이 있습니다.

자 이제 우리가 가장 궁금해 하던 이 디젤 엔진이 뭘까요?? 정체를 밝혀라!!











현재 한국GM에서는 올란도, 크루즈에 들어가는 엔진과 캡티바에 들어가는 엔진 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캡티바에 들어가는 엔진 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위 사진은 올란도 엔진입니다.

최대 출력 : 163마력 / 3800 RPM

최대 토크 : 36.7 kg.m / 1750 ~ 2750 RPM





 


위 사진은 캡티바 엔진입니다.

최대출력 : 163마력 / 3800 RPM

최대토크 : 40.8 kg.m / 1750~2750 RPM (올란도 대비 4.1 더 높은 토크를 발생시킵니다.)


헌데 두 엔진 모두 말리부에 탑재되는 엔진과는 다소 모양이 다릅니다.

그럼 말리부 엔진은 월드 모델에서 가져온다는건데 한번 알아봅시다.








바로 오펠의 신형 디젤엔진입니다. 명칭은 CDTi 바이터보 엔진으로 특징은 대형 터빈과 소형 터빈 두개가 창작됩니다.

따라서 인터쿨러 또한 두개가 장착됩니다.


최대출력 195 마력까지 뽑아내며 1500 RPM 에서는 소형 터빈이 작동되고 35.6 토크가 발생합니다.

1750 RPM 부터는 대형 터빈이 작동하며 2500 RPM 까지 40.7 의 토크를 뿜어내죠.


이처럼 터보구간을 나눔으로써 터보렉을 최소화 하고 두개의 인터쿨러로 인해 냉각 성능을 높혔습니다.


하지 하지 하지만 !!!!!!!!!!!!!

이 엔진은 예상하시는 바와  같이 말리부보다 더 상급 기종에 장착되는 엔진입니다.

한화 5100만원부터 시작하는 인시그니아에 들어가는 엔진이거든요 ㅎㅎ (터빈 위치 또한 다릅니다.)




바로 이 녀석이죠...으 탐난다 ㅠㅠ 제 예전 포스팅에서도 그랬듯이 토스카 후속으로 기대했던 모델이죠.



그럼 도대체 말리부 디젤에 들어가는 엔진은 무엇이냐!!



바로 오펠 아스트라 디젤에 들어가는 엔진입니다.




 

말리부 디젤 출시 스펙 예측


위 사진이 오펠 아스트라입니다. 정말 이쁘게 생겼네요..깜찍하니..감성이 역시 다릅니다..ㅠㅠ


동일한 CDTi 엔진이며 싱글 터보 엔진입니다. 출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165마력 / 38.7 토크를 뿜어내고 그 밖에 캠샤프트 베어링 저항을 줄여 소음을 줄인 엔진입니다.


말리부 엔진룸과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왼쪽이 오펠 아스트라, 오른쪽이 말리부 디젤입니다. 거의 동일한것 같아요.





사진을 정리해 보면 왼쪽 위에서 부터 차례대로 


아스트라 - 말리부

올란도 - 캡티바


엔진룸 입니다.


오일캡 위치나 생김새나 아스트라와 거의 동일한것 같네요. 스펙도 적당하고~


165마력 / 38.7 토크 성능이면 정말 잘 타고 다닐 수 있을텐데 말이죠~

이건 어디까지나 예측일뿐 100% 확정은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출처 :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best&No=16355 (정말 잘 적어주신 글이네요.)


말리부 디젤 출시 스펙 예측 / 말리부 디젤 출시 스펙 예측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13 Comments (+add yours?)



  1. 루돌프사슴피 2012/05/24 20:53

    CDTi 엔진입니다.... 원본 글 폰트가 이상한데 그거 잘 못 읽으셨네요.

     Reply  Address

  2. zo 2012/05/26 22:24

    v6 디젤... 6기통 디젤이 확실합니다. 이미 차는 완성 !!
    위에 엔진들이 6기통인지는 모르지만 제가 확인한 결과는 6기통 디젤이라는거...

     Reply  Address

    • 틱톡 2012/05/28 15:13

      2.0에 6기통일 가능성은 거의 제로일것 같네요..
      가솔린도 2.0 6기통이 거의 없는데.. 디젤을???
      쉐보레 6기통 디젤 엔진이 있긴한건가요?? 본적이 없어서..

       Address

    • Favicon of http://firetoad.tistory.com BlogIcon 건조한 불두꺼비..촉촉해지자 불두꺼비 2012/05/30 13:19

      네 디젤 6기통은 어려워 보이네요^^

       Address

  3. 식이 2012/06/02 18:59

    아스트라 엔진이랑 인시그니아 엔진이랑 외관상 완전 똑같은데 거짓정보올리지마세요~

     Reply  Address

  4. 얼음바다 2012/06/10 19:56

    캡티바 엔진스펙이 틀렸네요
    올란도보다 최고토크 구간이 짧아요
    올란도엔진의 플랫구간을 줄이고 토크를 높인엔진이죠

     Reply  Address

  5. ddd 2012/06/13 15:36

    정말 확실한 글이 아니군요..
    이런 글은 논란의 소지가 커요..아무리 확실한 정보가 아니라고 썻어도..
    그리고 말리부 디젤은 테스트카는 있지만 나올지 안나올지도 모르는 차입니다..지금까지 뭐하나 확정된 것도 없고 엔진도 모양만 보고 저렇게 생각하는 것도 잘못됐고..아무튼 ..정말 할 거 없어서 그냥 사진 검색해다 저렇게 비교한 건..재미로 볼 그런 정보네요.

     Reply  Address

  6. 말라뷰 2012/06/19 17:10

    아이신이 채용된다죠;;;

     Reply  Address

  7. BlogIcon 거부기 2012/07/27 21:42

    확실한정보드리죠.
    엔진-위에서 말씀하신대로 오펠엔진
    미션-아이신 미션 .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Reply  Address

  8. 영미해외파 2012/08/26 23:44

    차제는 잘 개발 하고 엔진 구린 것 쓰는 이유는 냄비근성 꽁짜 좋하고 돈 없는 편향된 좁은 한국 승용차 때문에 원인을 한국내 찾아라. GM 이나 르노 세계 시장 점유률이나 원천 기술은 국내 현기차보다 휠씬 낫다. 유럽에서는 현기차 거의 보기 힘들다. 대부분은 폭스바겐, 오펠, 벤츠 BMW, audi 독일차나 르노나 일본 혼다 소형차가 주류이다. 미국의 중상류층들은 주로 독일차, 스웨덴 volvo, 영국 재규어, 일본 lexus, honda acura nissan infiniti 주로 경제력이 없는 꽁짜를 믿고 있는 하류층이나 아시아계들도 toyota, honda, nissan, subaru, mazda. mitsubishi, suzuki 순으로 시장점유되어 있다. 현기차는 mazda와 mitsubishi 쯤 된다. 한국 구라치는 것을 믿고 여기서 주장하다는 국제왕따된다. 한국 언론이 편파적 보도는 새계적으로 다 안다. 모를 것 같지, 해외교민이나 유학생들도 다 알고 외국인(대부분 한국이라는 나라 자체나 국내 독점 한국 기업에 관심도 없지만)에게 전파한다. 한국 기업 알바생도 결국 한국기업에 외면 당하거나 해고된다. 조선넘 경영자나 소비자 뒷끝은 100% 안 좋게 적으로 끝난다. GM이 현재 국내 시장도 포화 상테에 차도 안 팔리는데, 굳이 또 다른 엔진을 국내로 돈 들여 가져 온다????? 경영 못 하는 바보 그렇겠지. 그냥 국내 소비자의 희망 사항 일뿐..... 외국인들이 그렇게 바보아니다. 항상 뒷끝과 한국에 책임을 반듯이 묻는다. 삼성 깐죽되다가 미국에서 특허소송패배.. 좋은 예이다. 문제는 나도 미국에서 애플사 그렇게 선호하지도 싫지도 않지만... 삼성 미국 시장 실패하면 도 다른 한국 기업은 없다. 워낙 국내 소비자를 봉으로 독점해서 성장해서 해외에서깐죽되는 형태이지. 삼성폰 미국에서 반값도 안된다. 소비자를 피해가 간다. 언제 한국 독점 대기업이 소비자 생각했나????? 소비자는 봉이지... 그런데 이제는 미국 소비자 생각하는척 변명은..... 조선경영인 머리 돌아가는 보면 단순하고 유치해. 뻔하고 획일적이고. 획일적이고 쇄뇌교육을 받았으니 죄뇌가 돌지 않는 것이다. 미국은 모토로라, MS, nokia, htc, black berr.y.. 차도 마찬가지이다. toyota 시장이 미국 국회에서 사죄한 것 보았을 것이다. 다음은 현대 사장이 유럭할 수도 있다. 이런 식의 눈감고 아웅식이면 뻔하다. 그냥 올란도나 크루즈 디젤 엔진(163ps) 엔진 올려 말리부 출시 해도 국내 시장에서는 충분하다. 이미 말리부 2.4(170ps) 나와도 안 팔리는데 디잴을은 과연???? 미국 시장에서는 말리부 2.4 eco /190hp와 hybrid 2.4(한국의 알페온 hybrid 2.4 엔진과 동일) 나온다. 말리부 2.0은 돈 없고 국민 소득 낮은 중국과 한국 시장을 위해 억지로 만든 자동차(소위 가분수차) 이다. 엔진 구형에 컵데기와 옵션으로 가격을 변동가는 것이다. 럭셔리 브랜드면 풀옵션이자만, chevy는 그냥 경제적인 서민 브랜드이다. 옵션 하나하나 미국에서 돈 추가로 내고 달아야 한다. 르노(삼성)의 구 sm5, sm7도 일본 닛산 티아나이며, 호주와 일본에서는 3.5, 2.5 V6, 중국에서는 2.0, 2,5, 3.5로 나온다. 유난히 중국과 중국 시장에서만 차제임에 불구하고 2.0이 나온다. 그러니 연비가 안 좋은 것이다. 편향된 그리고 전체적으로 돈 없는 한국 소비자의 탓이다. 돈 없으면 불평과 기대를 하지 마라. 아니면 돈을 벌어 사든지 아니면 소형차에 만족하든지. 외국에서 기업은 지원봉사는 단체가 아니다. 워낙 한국 대기업이 담합에 독점에 도둑질하니 세계 모든 선진국에 기업들 조차도 그렇게 보면 한국 소비자만 손해이다. 그들은 장사가 안 되면 철수하고 철수면 국내 실업자 투성이에 사회 엉망되는 것이다. 일을 기업 적고 그 장벽은 높고 한국 사회는 무너가지 된다. 한국 물건을 세계에 팔려면 장인정신으로 만들고 사기 칠려 하지 말고 깐죽되지 말고 정신 차려라. 그리고 외국 기업이나 물건도 국내에서 사 줘야 그게 공정성이 있는 것이다. 국가은 개인은 현실적으로 별개이다. 한국에서 정치인들이 변명만 많지 집단 이기주의 집단이다, 거기에 쇄뇌되면 바보이다. 전쟁 나면 그들부터 도망한다. 과거도 그랬다. 역사는 반복한다는말이다. 악순환 정책 구조는 대를 이어 가다가 결국 나라 없어 진다. 그게 일제 식민지. 역사나 국민성을 보면 나온다. 중국은 명나라, 청나라는 만주족과 중국의 연합 국가. 만주족(여진족, 금나라,청나라), 고구려가 내분과 만주족에 의하여 멸망, 백제는 신라의 삼국 통일에 의해 멸망, 가야 신라 흡수 시 일부 가야 왕들은 대마도를 거쳐 일본 열도로.....초대 천황이 가야 후손이라는 말이 한일 역사학자들에 의해 나온다. 발해는 이미 이민족과 연합된 봉건 국가이고 그 다음에 통일 신라가 유일하게 한반도에서 살아 남은 봉건 국가. 그리고 고려. 왕건??? 중국에서도 왕씨가 많다. 한국식으로 팔이 안으로 굽는 논리하면 중국 입장에서는 중국 속국이라는 해석밖에 되지 않는다. 결국은 한국의 역사는 조선밖에 없다. 조선이라는 봉건 패쇄 나라가 왜 망했는지 분석해 보라. 그래도 한국 접부는 열등 의식으로 국민에게 한국의 자화자찬을 쇄뇌하고 국민 피 발갰지.. 북한의 김정일 사이비 교주 기본 원리은 같다...어째든 말리부 자체가 아주 크고 안정성이 충돌시 그래도 덜 부당 입는다. 소나타는 종이죽처럼 될 걸?? 특히 국내용 철판은,,,YOU WILL SEE THAT NEAR FUTURE! /... 해외보면 다 보인다../해외파/

     Reply  Address

  9. SJG 2014/02/28 01:00

    아스트라 엔진 들어가면 좋겠습니다.ㅎㅎ

     Reply  Address

Leave a Reply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Newer Entries Older Ent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