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업무용 및 개인용으로 모든 환경을 맥으로 바꾼 후 가장 빡치는 일중에 하나가 바로 프린터였다.

인식은 하는데 드라이버를 제대로 잡지 못해 흑백모드로 구리게 프린트가 되어서 개고생을 하였는데 드뎌 해결한 기념으로 포스팅을 한다.ㅋㅋ


우선 프린터 드라이버를 받아야 한다.

내가 사용하는 프린터는 후지제록스 복합기인데 다른 제조사의 프린터도 거의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아래 방법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1. 제조사 홈피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는다.

   - 여기서 중요한건 Non PS 버젼의 드라이버를 받아야 한다.

   - 이부분에 대해서 상세한 지식은 없지만 PS 가 없으므로 NonPS 라는 단순한 지식만....PS가 뭔지는 모른다.ㅋㅋ


예를 들어 후지제록스 홈피에서 보면 이런식이다.





해당 기종을 검색해서 MAC OS X 버젼을 선택하면 리스트가 나오는데 권장 드라이버가 아닌 기타 드라이버에서 모두 보기를 선택한다.









그럼 리스트에 우리가 대충 알고 있는 Non PS 드라이버가 보인다.

바로 다운받고 패키지를 설치하면 맥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드라이버를 설치하였다면 작업표시줄 사과를 클릭한 후 시스템 환경 설정 >  프린터 및 스캐너로 진입한다.



하단의 + 버튼을 눌러 프린터 추가 창을 연다.















맥에 연결할 네트워크 프린터 IP를 입력하고 프로토콜은 LPD 로 대기열은 공란으로 둔다. 


IP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프린터를 인식하는데 기본으로 잡힌 드라이버 말고 스프트웨어 선택을 누른다.


















자신의 프린터를 검색해서 PS 가 붙지 않은 Non PS 드라이버를 선택한다.


여기서 프린터 기종바다 좀 상이한 부분이 있을텐데 PS 가 없는걸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승인을 누르면 끝!!



아 그리고 기본프린터 설정을 해줘야 항상 해당 프린터가 기본으로 선택되니 반드시 해두기 바랍니다.



잘 되었는지는 컬러 모드의 문서를 하나 열어서 테스트 해보기 바란다.



즐거운 맥라이프 하세요~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