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 찌찌를 타면서 가장 아쉬웠던(병맛인) 부분이 바로 

"차의 인테리어를 깡통차처럼 보이게 해준 인포 디자인"

"병맛스런 길안내를 해준 네비+음질구린 음악"

"병맛스런 UI"

그 이름은 RNS-510 + exbox 3





한국에 맞게 커스텀하는 과정에서 너무 많은걸 빼고

대충대충 한게 보인다.ㅡㅡ;




처음엔 테블릿(아이패드)를 매립해 볼까 생각했는데

이 인포에 공조기 화면이나 후방카메라 등이 연결되어 있는지라

그건 포기할게 너무 많아서 GG


이렇게 병맛스럽게 차를 타던 어느 날

난 안드로이드 네비를 발견하게 된다.


아 정말 신세경이로다...

왜 이런제품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실제로 존재하고 있었다니!!



그것도 이렇게 까리한 모습으로 말이다!!








그 후로 알리익스프레스 및 관련 카페에 매일 출근을 하고

기똥차게 작업을 해줄 샵도 찾게 되고...



하지만 마지막 난관인

내부무 장관님의 허가를 받기위해 기존 네비의 병맛스러움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니 드디어 승인이 떨어졌다.!! ㅋㅋ







자 질러볼까?!!






안드로이드 네비에 대해 소개하면

기본적인 일반 안드로이드 테블릿과 동일한 기능에

차량 공조기 및 후방카메라 등등 안되는게 없는 아주 알찬 녀석이지




즉 기존 네비(인포)를 떄어내고 그자리에 안드로이드 네비를 이식하는거다.

차량에 맞게 100% 커스텀되어 있기에 마감재나 브라켓등은

전혀 필요없으니 아주 굿이지!!


다만 사양이 좀 구려서 버벅임이 있다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뭐 차에서 게임을 할것도 아니고 네비랑 음악만 잘나오면 돈값은 하는거다.

게다가 화면이 10.2인치라 정말 뽀대와 광활한 만족감은 쵝오!!





자 그럼 장착을 시작해보자.

장착샵은 PRENZ 양평동에 위치한 곳이다.

이 업체를 선택한 이유는 폭스바겐CC 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

물론 다른 수입차도 잘 하지만 사장님이 CC를 타기에 ㅎㅎ






인기가 좋긴 한가보다.

엄청 많이 주문해 놓으셨네 ㅎㅎ










순식간에 기존 네비를 탈거한다 ㅎㅎ 스킬쩐다













그 사이 다른분께서 코딩 안된 부분을 추가해 주시는 모습

타고 내릴때 시트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기능을 살려주셨다. 진짜 편하다 ㅠㅠ














탈거된 기존 네비와 exbox3 ~


다시 보지 맙시다!!













트렁크 오른쪽 공간인데

여기에 주차센서와 exbox 용 하드디스크가 들어있다.

전혀...쓸모 없었던 하드디스크...ㅡㅡ;


이집의 노하우는 바로 순정후방카메라를 그대로 사용하고 불필요한 모듈 몇개를 

바이패스 시킴으로 화질도 상당히 개선되는 장점이 있다.














꼼꼼한 흡음처리로 추후 잡소리를 미연에 방지한다~

대충하면 선끼리 부딪히는 소리에 사람 환장한다












후방카메라 배선을 순정라인 그대로 작업하므로 문제생길 이유가 없다.

뭐 순정 후방카메라를 사용하니 당연할 결과일지도~















안녕 처음보지?

출고 후 처음 만나보는 스페어타이어 ㅋㅋ












자 오늘의 주인공 등장이요~

장착전 모습
















짜잔~!!

아 정말 다시봐도 광활한 화면과 뽀대는 작살이다 ㅋㅋ

이제 전원을 켜서 셋팅에 들어간다.












3G 동글을 장착해서 안드로이드네비 자체에 인터넷이 연결된다.

데이터 나눠쓰기로 SK유심을 신청했지 ㅋ

좀 느리긴한데 티맵쓸때를 제외하곤 핫스팟으로 사용하면 쾌적하다~








어플 다운로드 모습~

사장님이 운영하는 FTP 서버가 있어서 필요한 파일들을 다운받을 수 있다.











문열림이 있을 경우 이렇게 똭!!!










이건 공조기 및 열선시트 작동할때 뜨는 창인데 사라질쯤 찍어서 ㅋㅋ







자세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올리기로 하고

뽑뿌 받으신 분들은 지르셔도 후회없습니다.


차에 전용으로 커스텀된 안드로이드 테블릿을 장착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듯 하다.

거기에 차량 시스템과도 순정과 동일하게 연결되니 순정보다 더 좋은 선택인듯!


더구나 순정보다 높은 오디로 출력으로 음질도 확실히 개선되니 ㅋ

(해드캐퍼시티를 장착해서 각종 노이즈도 잡았다)



안드로이드 네비는 차량별로 맞춤 제작되어 오기에 왠만한 차들은 다 전용모델이 있으니

알리익스프레스에 검색해 보시면 좋을듯~




이거하고나니....

주차장에서 몇시간씩 이거랑 놀게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와이프한테 맨날 혼남 ㅋ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