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크 토러스라 불리우는 포드의 신형 토러스 판매가 열흘 아느올 다가 왔네요.
미국의 타임 매거진이 선정한 2010 가장 멋진 신처에 뽑인 토러스는 여러가 장점과 세련된 디자인이 맘에 드네요~
파사트 신형처럼 ^^ 제가 좋아하는 디자인입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내구성이 뛰어난 하이-솔리드 코팅 재질의 고품질 차량 페인트 기술인 '3-웨트 페인트 테크놀로지(3-Wet paint technology)'로 도장돼 스크래치에 매우 강합니다.

제 토스가도 앞유리는 뭐...잔돌에 맞아서 무수한 점들이 있고 도장면은 세차나 테러등으로 가까이보면 매우 심한상태이죠.

이런한 부분을 줄일 수있는 도장 기술이라고 하니 매우 관심이 갑니다.
스월마크는 햇빛에서 보면 아주 적나라하게 표시되므로...맘에 좋진 않습니다.

또하나의 장점은 바로 정숙성 강화를 위한 최신 소음 진동 제어 기술들을 채택한 것인데요. 첨단 방음자재인 소노소브(Sonosorb)를 A필러와 헤드라이너 등 실내 곳곳에 적용해 주행 중 풍절음을 최소화한 게 대표적입니다.

풍절음...우리 토스카의 가장 큰 문제점중 하나입니다. 글라스런을 무수히 교체해 봤지만...큰 개선이 없네요 ㅠㅠ
제가 이차에 관심을 가지는건 제가 생각하던(?) (바라던이 맞겠네요) 기술들이 모두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범퍼 하단 스포일러가 차체 아래쪽의 풍절음을 줄여주고, 3중 도어 실은 주변 소음 및 풍절음을 차단하고 또한 모든 필러에 내장된 방음 설계 팽창식 차음재와 소음 차단 코팅 사운드 스크린 글라스는 풍절음과 주변 소음을 굴절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강한 도장과 소음 억제...이 두가지만 하더라고 매우 매력적이네요.

사진들 감상~




신형 토러스의 동영상들이 있는 주소입니다.^^
http://www.fordvehicles.com/cars/taurus/gallery/videos-and-demos/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