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여운 크루즈5 디젤에 오일을 교환할때가 되어 고민하던 중 오랜만에 암스오일을 한번 넣어보기로 결정하였다.

암스는 토스카때 주로 애용했었는데 파워클러스터를 알게된 후 파워클러스터만 넣게 되었는데 일본산 오일에 대한

어떤 글을 읽은 후 암스 오일을 한번 넣어보기로 했으니....

 

결과는 아래와 같다.

 

 

크루즈5 디젤 (2013년식, 유로5 엔진)

주입오일 : 암스 유러피언포뮬러 5w40 (C3 등급 만족 - 후처리장치용)

- PAO 100% 합성유 용기당 946 ml

 

 

- 승인규격

API SN

ACEA C3, A3,B4

BMW Longlife-04

GM dexos II

MB 229.3/229.51

Porsche A40/40

Volkswagen 502.00/505.01

Chrysler MS-10725

 

 

 

주입량 : 6리터

잔유제거 : 대충함

기존오일 : 파워클러스터 베이직 5w40 (8500키로 주행)

누적운행거리 : 32,000km

 

장점

- 묵직하니 밀어주는 힘이 좋다

- 오일의 명문 회사에서 만들어 매우 믿음이 간다,

- 엔진 및 터빈 보호 기능이 더 우수할(?) 것으로 판단됨

 

담점

- 연비는 조금 하락

- 정숙성은 그다지 좋지 않음

- 엔진 소음이 좀 거칠어짐

 

 

결론

- 파클보다 밀어주는 힘은 조금 더 좋다

- 페트로나스나 모튤 300v 넣고 오래 타는게 진리 ㅋㅋㅋㅋ

 

크르렁 크르렁~ 호랑이 소리가 나는 오일임 ㅋㅋ

다만 고속빨은 매우 인상적으로 밀어줌~

안그래도 시끄러운 크루즈5 디젤에 거칠어진 엔진음을 들려주므로 제외하기로 했다 ㅋㅋㅋ

 

 

 

공지사항